고객센터

자주하시는질문 분류

  • 자주 묻는 질문

    Q : 개통전 기기를 개봉했는데 , 취소가 가능할까요?

    A : 불가입니다. 개통전 기기는 꼭 미개봉상태로 유지를 해주셔야 하고, 개봉은 개통완료가 된 이후에만 가능하십니다. 개통전 단말기 개봉하시고 취소시 출고가금액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 : 휴대폰 보험 서비스는 자동으로 가입이 되는건가요?

    A : 아닙니다. 휴대폰 보험서비스는 월사용료가 추가 되는부분으로 통신사 임의적으로 가입을 해드리는 서비스가 아니기에 휴대폰 보험 서비스가 필요하시다면, 꼭 개통하시기전에 상담원을 통해서 보험서비스 가입원한다고 말씀을 해주셔야만 가입이 됩니다. 휴대폰 보험서비스는 D+30일 이내 ( 공휴일,주말 상관없이) 에만 등록이 가능하므로, 보험서비스가 필요하신분들은 상담원에게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기존에 보험서비스를 이용중이셨던 고객님이시더라도, 기기변경시 기존보험은 자동으로 해지처리가 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 : 기기변경 신청하면 기존 휴대폰 반납해야 하는 건가요?

    A : 황금폰에서는 기존에 고객님들께서 사용하시던 휴대폰은 모두 미반납 판매하고 있습니다.

        LTE,5G 스마트폰을 기기변경으로 구입시에 기존 휴대폰을 반납을 하라고 한다면 구매하지 말아주세요.
        

        기존폰은 고객님이 당근에서 판매를 하시거나, 네비게이션,혹은 분실했을때 임시폰으로 사용하세요.

  • 자주 묻는 질문

    Q : 5G요금제 개통 후 LTE 요금제로 전환이 될까요?

    A : 네. 가능은 하시지만 고객님이 개통당시 할인받기로한 부분이 자동으로 해지 되실수있고, 위약금이 청구될수있는 점은 꼭 상담하시고 확인하셔야합니다. 만약 확인없이 변경하셨을 경우, 황금폰에서는 책임질수 없는 부분입니다.


    ★ 휴대폰 개통시 회선유지기간은 186일입니다.

    ★ 요금제 유지기간

      ▶SKT / LG U+ 선택약정 124일/공시약정 186일

      ▶KT 약정구분없이 186일

    -선택하신 약정으로 일 수 적용, 위 기간 이후 요금제 변경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단, 5G 단말기: 월정액 4만7천원 미만 / 3G,LTE 단말기 :월정액 2만원 미만 변경시, 요금제 유지기간 이후더라도, 차액정산금 발생 (■ 5G > LTE 요금제 변경 불가, 변경시 위약금 발생할 수 있음)

    최소회선유지기간 186일 (휴대폰변경,정지,명의변경시 사용일 인정X)

    위 기간 미준수시 그에따른 위약금이 청구됩니다.


    5G 미지원 지역에서는 LTE 전환되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 : 통신사 신규가입 / 번호이동  / 기기변경 정확히 무엇인가요?

    A : 휴대폰에 대하여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이 무엇인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것 같습니다.

        신규가입 : 원하는 통신사에서 새로운 휴대폰번호 와 원하는 핸드폰를 구매 
        번호이동 : 기존사용 휴대폰번호는 그데로, 통신사만 변경하여, 휴대폰을 구매
        기기변경 : 기존사용 휴대폰번호는 그데로, 통신사도 그데로, 휴대폰만 변경

  • 자주 묻는 질문

    Q : 공식신청서 작성시 할부금, 유심재사용여부, 색상, 할부개월 등 정보가 다릅니다.

    A : 상품페이지에서 선택하신 정보로 기기신청하기를 눌러서 간단 신청서 작성 후 팝업되는 공식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시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사항입니다.

        통신사 공식 온라인 신청서는 할부금, 유심재사용여부, 색상, 할부개월 등이 고정되어있기 때문에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무시하고 신청서를 접수해주시면 모든 기준은 황금폰판매 기준으로 개통이 진행되며, 이는 해피콜 안내드리는 상담원이 재차 안내를 드리는 사항입니다.


        안심하시고 작성해주시면 황금폰 제안서 내용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 : 휴대폰 개통시 기존 할인시스템은 어떻게 되나요?

    A :휴대폰 개통시 기존에 할인받고 있는 시스템 소멸 여부에 따른 안내입니다.

       번호이동 제도를 통하여 쓰던번호 그대로 타 통신사로 옮기신 경우 : 기존의 묶여있던 할인시스템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기기변경 제도를 통하여 현재 통신사에서 기기만 변경하시는 경우 : 기존에 받고 계신 할인시스템은 모두 유지되신 채로 기기변경 가능하시지만, LTE에서 5G로 기기변경하시는분들은 할인율이 변동될수있으니 ,기기변경하시기 전에 전문상담원과 상담 후 진행부탁드립니다. 또한 (구)결합이 자동으로 해지되어 원복을 하신다하셔도 불가하시니, 꼭 확인후에 기기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 : 개통한 휴대폰이 불량인것 같습니다.

    A :간혹 제조사의 실수로 만들어진 휴대폰으로 개통하신 고객님들께서 휴대폰이 불량이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저희 황금폰에서는  미개봉 휴대폰 판매를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기기의 상태를 일일히 확인하지 못하고 고객님들에게 배정해드리는 입장에서 정말 답답한 마음입니다.

       개통하시어 받으신 휴대폰이 이상함을 느끼셨다면 개통일로 부터 14일 이내에 제조사 서비스센터를 내방하시어 교품증 혹은 서비스 접수증을 받으셔서

       휴대폰의 불량 사유와 함께 황금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동일 기종의 새 제품으로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 : 복지할인, 국가유공자, 온가족할인 등 구비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A : 복지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온 가족할인 등의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신 고객님들께서는 휴대폰 개통 후

        5일 이내에 가까운 SK텔레콤 대리점, KT 대리점, LG U+ 대리점에 본인신분증과 함께 복지카드, 국가유공자 자격증, 기초생활 수급자 증빙 자료를 구비하

       시어 방문해주시면  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